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로케이션

로케이션 GO! 옛 다대 소각장 옛 다대 소각장(옛 부산환경공단 다대사업소)  | 2013년에 폐쇄된 옛 다대 소각장, 우연히 인터넷 기사를 통해 알게 된 로케이션! 우리는 ‘폐쇄’, ‘소각장’ 등의 키워드를 좋아한다.
부산촬영클로즈업 우상 빡빡한 스케줄이지만 촬영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상황을 잘 풀어주고 협조해주신 부산영상위원회 영상제작지원팀에 각별한 감사를 드린다. 영화 <우상>은 아들의 뺑소니 사고로 정치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된 남자와 목숨 같은 아들이 죽고 진실을 쫓는 아버지, 그리고 사건 당일 비밀을 간직한 채 사라진 여자까지, 그들이 맹목적으로 지키고 싶어 했던 참혹한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공간탐사 희망과 탈주의 공간, 마린시티 마린시티(Marine City)는 불빛이 빛나는 밤에 가는 것이 좋다.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고층빌딩에서 반짝이는 불빛들은 마치 미래 세계에 와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게 한다.
부산촬영클로즈업 인도네시아 영화에 담은 부산 로케이션 인도네시아 프로덕션 측에서도 고마워했던 부분이었음을 이 지면을 빌려 전한다. 영화 <Love Is Blind(Cinta Itu Buta)>는 필리핀 흥행작 <너를 보는 나Kita Kita>(2017)를 리메이크한 인도네시아 영화이다.
로케이션 GO! 충무동 새벽시장 부산광역시 서구 충무동 (충무동 새벽시장)ㅣ 2019 기해년 새해에는 따뜻한 인정 속에 피어나는 역동적인 한 해가 되길 바라본다.
부산영상위원회 특집 굿바이, 헬로우 로케이션 그동안 제 몫을 다하고 추억 속으로 사라질 로케이션지와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로케이션지를 소개한다. 모든 것에는 이별과 만남이 있다. 로케이션지도 마찬가지다. 옛 흔적을 간직한 낡고 오랜 공간들은 변화와 재개발의 바람을 타고 하나둘 이별을 고한다. 
공간탐사 노을이 아름다운 곳, 다대포해수욕장 다대포에서 노을을 바라보며 청춘들의 신나는 꿈이 노을로 인해 다시 살아 불타오를 수 있기를 기원한다. 요즘 내가 즐겨 듣고 있는 음악은 거의 힙합 계열의 음악이다. 케이블 채널 Mnet의 힙합 래퍼 오디션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가 시작된 이후 음악을 듣는 취향이 변해버렸다.
부산촬영클로즈업 실화 속, 리얼리티의 완성 <마약왕> 영화의 도시 부산은 이전에도,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그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감히 추측해본다. <마약왕>은 1970년대 대한민국 곳곳에서 일어난 각종 마약 사건에서 착안하여 제작된 영화로 금붙이 밀수로 조직 생활을 시작한 주인공이 마약 밀수계의 대부로 거듭나고, 낮에는 새마을 운동을 이끄는 선량한 지역 유지로 밤에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 히로뽕으로 한국 암흑가와 일본 열도를 지배한, 유신정권 속에서 불꽃같이 살아간 마약 밀수범 ‘마약왕’의 이야기이다.
로케이션 GO! 부산환경공단 해운대사업소 내 고흐 가로수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898ㅣ새파란 여름의 이미지를 가진 가로수길이 도심 속 대로변에 숨겨져 있을 줄이야. 이 길처럼 의외의 즐거움은
 늘 우리 가까이에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공간탐사 다시 설렘, 흰여울문화마을 평범한 달동네처럼 보이던 흰여울문화마을이 지금에 와서 달라 보이듯, 어느 순간 우리 옆에 항상 있었던 그 누군가가 달리 보일 수 있다. 설렘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건 매우 기분 좋은 일이다. 첫사랑을 대면했을 때 느끼는 가슴 두근거리는 설렘의 감정들은 평생 동안 잊히지 않는 기분 좋은 기억이 된다.
부산촬영 클로즈업 실화 속, 리얼리티의 완성 <암수살인> 제목만 들으면 흔하디흔한 범죄영화 같다고 느낄 수 있다. 또 살인이라는 단어에 지레 거부감이 드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많은 사람들이 앞 단어인 ‘암수’에 집중해주었으면 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