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인포그래픽 2022 BFC 로케이션 지원 현황
BFC뉴스 2022년 주요 로케이션 지원작
BFC뉴스 2022년 올해의 B.F.C. - 세 가지 키워드로 정리하는 2022년 부산영상위원회, C 콘텐츠와 IP의 시대가 도래했다. 매체와 형식은 거들 뿐. 새롭고 흥미로운 이야기 하나가 여러 방식으로 변신해 독자, 혹은 시청자, 혹은 플레이어들을 만나고 있다. 부산영상위원회는 올해 새로운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한 신규 사업과 영상산업센터 빅랩(VIC-LAB) 창작자 프로젝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즈미팅, 네트워킹에 이러한 경향을 반영했다.
BFC뉴스 2022년 올해의 B.F.C. - 세 가지 키워드로 정리하는 2022년 부산영상위원회,F 국·내외를 막론하고 부산 로케이션 작품들이 관객, 시청자들의 마음을 점령한 올 한 해. 먼저 상반기에는 시즌 2 제작을 확정한 애플tv+ <파친코>(2022~)가 전 세계의 극찬을 받았다. 자갈치시장, 영도구청, 센텀시티역 등 부산 곳곳에서 촬영을 진행한 오리지널 시리즈로, 특히 영도는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핵심 장소이기도 하다.
BFC뉴스 2022년 올해의 B.F.C. -세 가지 키워드로 정리하는 2022년 부산영상위원회, B 이제 부산영화를 ‘믿고 보는’ 카테고리에 추가해도 좋을 듯하다. 국내를 넘어 해외 영화제까지 진출한 부산영상위원회 지원작들의 활약이 빛났다. 먼저 올해의 화제작 <정순>(감독 정지혜)은 2019 영화기획개발 멘토링 지원사업 선정작이자 2021 부산제작사 후반작업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대상에 이어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영화제 신인 감독 부문 초청, 로마국제영화제 2관왕(심사위원 대상, 여우주연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인포그래픽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버추얼 어벤져스

실제 콘텐츠를 시청하는 시간보다 뭘 볼지 고르는 시간이 더 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장르와 스토리의 작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시대. 관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더 실감 나고 정교한 작업이 필요함은 물론, 멀티플렉스 특별관이 생겨나면서 몰입갑을 더하는 스크린 속 화려한 장면이 콘텐츠를 ‘체험’의 영역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BFC뉴스 Wavve in Busan 두 번째 물결, 5인 부산 다큐감독전 지난해 OTT 웨이브(Wavve)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갔던 ‘Wavve in Busan’ 기획전이 이번에는 부산 다큐와 함께 찾아온다.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다큐 감독 5인의 대표작을 모아 더 많은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BFC뉴스 국내·외 영화제를 점령한 ‘메이드 인 부산’ 영화의 저력 그 어느 때보다 부산 영화의 약진이 인상적인 여름이었다. 부산영상위원회의 제작지원을 받은 작품들이 국내·외 영화제에서 공식 초청을 받으며 ‘메이드 인 부산’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먼저, 올해 5월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한국경쟁 부문 대상을 수상한 영화 <정순>(감독 정지혜)은 9월에 열린 2022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신인감독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BFC뉴스 부산영상위원회 4분기 주요일정
BFC뉴스 부산영상위원회 3분기 주요일정
BFC뉴스 부산영상위원회-한국영화아카데미(KAFA) 공동지원한 첫 영화 공개 지난 5월 31일, 2021 ‘Made in Busan 장편영화 제작지원사업’의 지원작인 <교토에서 온 편지>(감독 김민주) 경과보고회가 열렸다. 주요 내빈을 포함한 지역 영화업계 관계자가 다수 참석한 가운데 중간 결과물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 것이다. 영화는 부산 영도를 배경으로 엄마 ‘화자’의 과거를 알게 되며 변해가는 세 딸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BFC뉴스 부산 영화 <정순>,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한국경쟁 ‘대상’ 지난 5월 7일 막을 내린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부산 영화’ <정순>(감독 정지혜)이 한국경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영상 유출 사건을 모티브로, 사건 당사자인 정순의 표정과 몸짓에 포커스를 맞춰 인간적 수모를 감당하던 한 여성의 결단을 힘 있게 묘사해 호평을 받았다.
1 2 3 4 5 6 7 8 9 10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