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BFC뉴스 4월 개봉 및 방영 및 2022 연내 개봉 및 방영 예정
BFC뉴스 영화인 전용 호텔 ‘시네마하우스 부산 인 아르피나’ 개관
BFC뉴스 부산 한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부산영상위원회-부산관광공사 업무협약 체결
BFC뉴스 부산영상위원회 2022년도 주요 사업계획 발표
인포그래픽 - 4인 4색 부산 촬영 영화 속 빌런 MBTI “실례지만... MBTI가 우째 되↗십↗니↗꺼↘?” 영화에서 주인공과 대립하는 악한 역할로 등장,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몰입도를 높여주는 이름하여 ‘빌런(Villain)’ 캐릭터들. 예전의 악역은 이유 없이 주인공을 괴롭히는 평면적인 캐릭터에 머물렀다면, 이제는 나름의 사연으로 무장해 매력적으로 변한 입체적인 빌런이 대세다.
인포그래픽 - 스튜디오 & 로케이션 지원 인포그래픽 역대 스튜디오 사용 통계와 2021년 로케이션 지원 현황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부산을 찾는 영화인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았다. 글로벌 OTT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요구에 따라, 많은 촬영팀이 부산을 찾았다. 특히 2020년 2편이던 OTT 촬영 작품이 2021년에는 10편으로 대폭 증가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순조로운 성장의 배경에는 관련 기관 및 부산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가 있었을 것이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올해 20주년을 맞은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의 역대 사용 통계, 2021년 로케이션 지원 현황을 함께 살펴보자.
BFC NEWS 부산영상위원회  김인수 운영위원장 부산광역시 영화영상정책위원회 위원장에 부산영상위원회 김인수 운영위원장이 지난 5월 27일 열린 ‘부산광역시 영화영상정책위원회(이하 영화영상정책위)’ 출범식에서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부산시 영화영상정책위는 지자체 최초로 심의 기능을 갖춘 영화·영상정책 기구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위원회의 출범으로 부산시가 새로운 영화·영상 정책 수립에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FC NEWS 부산영상위원회-기술보증기금-부산국제영화제 업무협약 체결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김인수)가 기술보증기금(부산지역본부장 장영수), 부산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허문영)와 영화·영상 중심 도시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6월 2일 영상산업센터 교육실에서 체결했다.
BFC NEWS 부산영상위원회, 공유형 창작공간 빅랩(VIC LAB) 조성   부산영상위원회가 영화·영상 분야 창작자와 창업인력을 위한 공유형 사무실 빅랩(VIC LAB)을 론칭했다. 빅랩은 영상산업센터 5층에 40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최대 10명의 입주자를 수용할 수 있다.
인포그래픽 - 2021 상반기 로케이션 지원 살펴보기 2021 상반기 BFC 로케이션 지원 살펴보기 올해 상반기에도 다양한 영화·영상물이 다채로운 매력을 갖춘 영화도시 부산을 찾았다. 2021년 상반기에는 어떤 작품들이 어떤 지역을 찾았는지 로케이션 지원 통계로 한눈에 살펴보자.
인포그래픽 - 2021 부산영상위원회 주요 사업 계획 새롭게 열어가는 2021년, 주요사업 한눈에 보기 부산영상위원회는 ‘영화·영상 산업도시 부산’을 완성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유연한 대응을 꾀하며, 부산의 영화·영상산업을 주도하여 지속가능한 성장과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다는 미션에 부합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의 주요 사업을 인포그래픽으로 만나보자.
BFC NEWS 부산표 영화,드라마가 기대되는 이유! 부산영상위원회에서 지원한 메이드인 부산 영화·드라마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먼저 드라마 <심야카페> 시즌2&3(감독 정윤수/제작 ㈜케이드래곤·㈜아크메)는 지난 2월 18일 밤 11시, MBC 드라마넷에서 첫 방송을 시작해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심야카페>는 치유와 성장을 테마로 한 판타지 드라마로, 지도에 나오지 않는 부산 산복도로의 어느 한 카페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시즌에는 케이팝 그룹 씨스타 출신의 배우 윤보라와 NCT 멤버 도영 등 인지도가 있는 배우들이 출연 중이다.
1 2 3 4 5 6 7 8 9 10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