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BFC NEWS 부산영상위원회 3분기 결산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김인수)3분기까지 누적 56(장편영화 17, 드라마 및 CF 등의 기타영상물 39)이 촬영됐다고 발표했다.

BFC NEWS 부산영상위원회 ‘덕분에 챌린지’ 참여 9월 11일(금) 부산영상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의 노고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BFC NEWS 부산아시아영화학교 이러닝 스튜디오 개설 부산아시아영화학교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과 1인 미디어 창작을 위한 ‘이러닝 스튜디오’를 개설하고,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BFC NEWS 부산영상위원회-KBS부산방송총국 MOU 진행 9월 16일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김인수)와 KBS부산방송총국(총국장 용태영, 이하 ‘KBS부산’)은 뉴미디어를 활용한 영상콘텐츠 개발과 방송제작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BFC NEWS 부산영상위원회,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PPL 지원사업 신설 및 참가기업 모집 부산영상위원회가 ‘2020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PPL 지원사업’을 신설했다.
부산영상위원회 뉴스레터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대여신청 계약완료 현황 부산영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의 대여신청, 사용, 계약완료 현황(20.07.24.기준)이 공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영사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부산영상위원회 뉴스레터 2020년 부산시민영화강좌 교육생 모집 부산아시아영화학교는 8월 3일(월)부터8월 14일(금)까지 '부산시민영화강좌' 3강 <영화감상법>과 4강 <영화와 음악>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민영화강좌'는 영화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영화 감상의 이해를 돕는 시민강좌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영화감상법>은 '아이와 부모를 이어주는 영화읽기'라는 주제로 총 6강으로 강좌가 구성됩니다. <영화와 음악>강좌에는 MBC FM4U <영화음악 김세윤입니다> 진행자 김세윤작가가 강사로 나서 '귀로 보는 영화'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강좌신청은 부산아시아영화학교(www.afis.ac) 또는 부산영상위원회(www.bfc.or.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영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부산영상위원회 뉴스레터 부산영상후반작업시설 3차 입주기업 심사 선정 결과 공고 부산영상위원회는 7월 27일(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산영상후반작업시설 3차 입주기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심사 결과 (주)카메디아스퀘어와 ㈜큐로드가 대상 업체로 선정됐으며, 추후 일정은 개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부산영상위원회 뉴스레터 영상산업센터 3차 영화·영상 기업 사무실 입주모집 대상 선정 결과 발표 부산영상위원회는 7월 31일(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력과 기업 중심의 영화·영상산업 클러스터 거점인 「영상산업센터」의 입주기업을 발표했습니다. 심사 결과 세발자전거아트센터, ㈜핸디커뮤니케이션즈 총 2곳이 선정됐습니다. 추후 일정은 개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부산영상산업센터 영화·영상 기업 사무실 입주모집에 많은 참여와 관심 감사합니다.
부산영상위원회 뉴스레터 맞춤형 영화·영상 전문인력 양성 '색보정', '수중촬영' 교육 진행 부산아시아영화학교에서는 7월 24일(금)부터 매주 금, 토요일에 맞춤형 영화ㆍ영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색보정' 강좌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강의는 총 10회차로 약 한달 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8월 2일(일)부터 맞춤형 영화ㆍ영상 전문인력 '수중촬영'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수중촬영 교육에서는 5일 간 이론수업, 제한수역에서의 사전 수중적응 훈련을 진행한 뒤, 강원도에서 수중촬영 실습을 하게 됩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교육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영상위원회 뉴스레터 부산지역 영화기획개발 워크숍 창작과정 실시 부산영상위원회는 8월 5일(수) 시네마하우스 부산 2층 갤러리에서 부산지역 창작인재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부산지역 영화기획개발 워크숍’의 창작과정 오리엔테이션과 첫 번째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6주간의 기본과정을 통해 선정된 우수 기획안 12편(명)을 대상으로 현장전문가의 그룹/개별 멘토링으로 진행되는 창작과정은 8월에서 10월까지 약 3개월간 실시될 예정입니다. 교육 후에는 우수작 6개의 작품에 대한 기획·개발비 지원을 통해 신진작가들이 단계별 성장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나갈 예정입니다. 
부산영상위원회 뉴스레터 부산영상위원회 지원작 '리메인' 8월 개봉 부산영상위원회 ‘2017 부산지역 영화제작 지원사업’ 지원작 <리메인>이 8월 27일 개봉합니다. 김민경 감독의 데뷔작 <리메인>은 겉보기에 완벽해 보이는 부부생활을 이어가지만 왠지 모를 공허함을 느끼는 수연(이지연)이 우연히 무용치료 강사직을 맡은 후 그곳에서 만난 준희(하준)로 인해 알 수 없는 감정에 빠져드는 이야기를 다룬 고품격 감성 멜로입니다. <리메인>은 제19회 밀라노 국제영화제 베스트 작품상, 감독상 노미네이트, 2020 부에노스아이레스 국제영화제 작품상 노미네이트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부산영상위원회 지원작 <리메인>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2 3 4 5 6 7 8 9 10Next